top of page

[외관]

 

- 눈썹과 쌍커풀이 짙음. 아래로 처진 눈매에 두꺼운 입술을 가지고 있다. 눈에 힘을 풀고 있어서 안광이 비치지 않는데다 입술이 잘 다물어지지 않고 약간 벌어져 있어서 멍한 인상을 준다.

- 진한 화장을 좋아해서 화장을 고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.

- 양쪽 귀에 작은 링 귀걸이를 착용했다. 또한 오른손에는 디지털 손목시계를 착용했음. 화상 자국을 가리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.

-길게 웨이브진 백발은 왼쪽으로 과하게 치우쳐진 가르마에서 시작해 날개뼈 부근에서 끝난다.

- 모델처럼 날씬하면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가지고 있는데, 운동으로 다져진 체형이라 무게는 좀 나간다.

 

 

[이름]

 

퓨니카

(Punica)

 

 

[나이]

30세

 

 

 

[성별]

여성

 

 

 

[신장/체중]

172cm / 60kg

 

 

 

[국적 또는 출신지]

미국 (영국 출신)

 

[보안승인등급/계급/직함]

3등급 / B계급 / 전술대응 담당관

 

[성격]

- 능청스럽고 여유 부리기를 좋아한다. (다만 ███ 때는 자기도 모르게 집중하느라 여유 부릴 생각도 못함.) 또 놀리는 걸 좋아하긴 하지만 상대를 봐가면서 장난을 치기 때문에 도를 넘어섰던 적은 없음. 궂은 말을 들어도 표정 하나 바꾸지 않고 능글맞게 받아칠 줄 안다. 눈치가 빨라서 언행이나 반응을 보고 빠른 태세전환이 가능한데, 상대에게는 오히려 그게 장난스럽게 여겨질 수 있다. 

- 이성적인 성격이라 예상과 다른 일이 벌어지더라도 당황하거나 감정적으로 대처하는 대신 침착하게 머리를 굴리며 인과관계를 파악한다.

- 말투, 표정, 목소리 할 것 없이 나긋나긋하다. 다만 그건 비언어일 뿐이고, 정작 입을 열면 분위기를 깨는 일이 잦다. 타박도 여러 번 들었지만 난 나의 길을 가는 퓨니카는 한 개도 신경쓰지 않는다.

[기타]

- 영국의 대학에서 화학을 전공했다. 특출난 두뇌와 유연한 사고능력 덕에 담당 교수의 눈여김을 받고 군용 폭탄을 개발하는 과정에 참여했는데, 그와 관련한 논문을 써서 수석으로 졸업했다. 그 뒤로도 화약과 폭탄에 대한 관심은 계속되어 졸업 후 공군 EOD에 입대해서 폭발물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 폭발물 처리 및 해체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. 그러나 대학생 시절 폭탄 개발을 도왔던 그 때에 비해 공군 훈련은 지루하기만 했고, 결국 2년 7개월만에 그만두게 되었다. 이후 화약에 대해 독자적으로 연구하다가 재단의 눈에 들어 현장요원으로서 활동을 시작했고, 그녀가 개발 및 사용한 폭탄이 SCP-███, SCP-███, 그리고 [데이터 말소] 포획하는데 지대한 공을 세우면서 ██████의 판단에 따라 전술대응 담당관으로 이직했다.

- 그녀가 만든 폭탄을 완전히 해체 및 무력화할 수 있는 인물은 그녀 자신이 거의 유일한 만큼, 화약 및 폭발물에 관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문가로서 능력을 인정받았다. 이에 따라 ███에서 사용되는 폭탄을 강화하는 데에 투입되기도 하며, 재단의 관리 하에 따로 폭탄을 개발할 수 있는 권한도 받았다.

- 20대의 대부분을 폭탄만 생각하고 살아서 그런지 '터지다/터뜨리다', 'blast(젠장)', 'bomb(영국에서는 큰 성공이라는 뜻으로 쓰인다)' 등의 말을 자주 사용한다. 다소 과격한 표현을 쓰지만 문자 그대로 말버릇이라서 터뜨리겠다는 말을 진짜로 실행에 옮긴 적도, 그 말을 한 존재에게 큰 악의도 없다.

- 그레이로맨틱, 바이섹슈얼. 누군가에게 감정적 끌림을 거의 느끼지 못하지만 두 성별에게 성적 끌림은 느끼는 양성애자이다. 이 때문에 20대 중반에 교제했던 남성이 있었지만 약혼한지 얼마 되지 않아 파혼하기도 했다. 약혼자였던 ████ █. ██████는 [데이터 말소]

- 답답할 때 자신의 머리카락을 옆으로 쓸어넘기는 버릇이 있다. 그녀의 머리 모양이 항상 일정하게 정돈되어있는 이유는 이것 때문일 것이다.. 

- 고열량 음식, 특히 치즈가 들어간 거의 모든 음식을 좋아한다. 입이 심심할 땐 치즈만 █████정도 가져다가 씹어먹기도 함. 크림이나 치즈가 들어간 요리를 잘 한다. 그럼에도 살이 찌지 않는 이유는 [편집됨].

- 왼손잡이. 오른손에 시계를 찬 이유가 그 때문이다. 양손을 쓰는 데 훈련이 잘 되지 않아서 오른손을 사용하는 것은 많이 서툰데, 실수로 오른쪽 손목에 화상을 입은 후부터 오른손을 사용하는 것을 더욱 조심하게 되었다. 

- 폭탄을 개발하는 일을 하느라 몸에서 화약 냄새가 난다. 싫어하는 사람을 쫓아내기에는 쓸만하지만 그녀 자신도 가끔은 역할 때가 있어서 틈만 나면 샤워를 한다. 

[스탯]

 

체력 :  ■■□□□

정신력 : ■■■■□

관찰력 : ■■■■□​

" ...하하, 터지고 싶으세요? "

bottom of page